당사의 Heavy Duty 슬립폼 시스템은 반복적인 해체 및 재 조립 작업이 요구되는 구조물의 제작에 효율적으로 적용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.
본 시스템은 통상 1.5~2m의 작업 간격을 가진 일반 슬립폼 시스템에 비해 비교적 큰 Cast-in 자재 설치가 가능 하도록 최대3.5m의 요크 간격 확보가 가능하도록 구성이 됩니다.
Heavy Duty 요크는 1100mm의 여유 간격으로 구성이 되어 수평 철근 배근 작업자 및 콘크리트 작업자가 매우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 하도록 충분한 작업공간을 확보해 줍니다.
Heavy Duty 슬립폼 시스템은 당사의 가장 강력한 슬립 폼 잭인 R72 (22 톤 잭)를 사용하는데, 전체 슬립폼을 지지해 주는 매우 강화된 Upper Deck 구조의 적용으로 인해 잭의 위치는 제한 없이 거의 모든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 일반 슬립폼 시스템과 같이 모든 요크에 최소 1개 또는 2개의 잭을 배치하지 않아도 됩니다.
Heavy Duty 슬립폼은 일반 슬립폼에 비해 슬림폼 시스템과 함께 윈치, 콘크리트 공급장치, 크레인 및 많은 적재된 철근자재 등과 같은 추가 하중의 상승이 요구되는 고층 콘크리트 구조물의 시공에 적용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.
고용량의 잭을 사용함으로써 일반 슬립폼 대비 요구되는 잭 수는 거의 80 %가 줄어들기 때문에 운영시간이 단축됩니다 (유압 잭 조정, 유지 보수, 유압 구성품 수, 회수할 잭 튜브 수량 등이 적게 소요됩니다)
Heavy Duty 슬립폼 시스템은 고층 구조물 Project뿐만이 아니라 케이슨 수량 기준 1~30 개 규모의 Project에 매우 적합합니다. 그러나 케이슨 수량이 30-40개 이상인 Project의 경우 반복적인 조립 해체가 필요 없는 공장형 슬립폼 적용을 권장합니다.